치간칫솔 사용법 부작용 치아를 위한 꿀팁

치아 건강을 위해서 치간칫솔을 사용하는데요. 단순히 치아를 위한 사용 제대로 된 방법을 숙지하고 하셔야 건강한 치아를 위해서 좋은데요.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한 치간칫솔 사용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치간칫솔 사용법

치간 칫솔 사용법

치간칫솔은 사이즈가 있는데 사람들 마다 구강구조가 다르기에 올바른 사이즈선택이 가장 중요한데요. 구강구조에 비해서 너무 작은 것을 사용하시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없고 너무 큰것을 사용하면 상처와 염증을 유발합니다. 

치과의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도 되며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사이즈를 알아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치간칫솔 사용법이 존재하는데 아무렇게나 하시면 상처와 염증으로 고생하실수 있습니다.

 

1. 물을 묻힌다

2. 치간 칫솔을 치아사이에 삽입할 때 수평을 유지하며 사용한다.

3. 적당한 힘으로 3~4회 찌꺼기를 제거한다.

4. 씻고 말려서 보관을 한다.

 

치간 칫솔 부작용

치간 칫솔 부작용으로 잘못 알려진 것들 때문에 꺼려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사용한다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아 사이가 넓어지거나 음식물이 잘 낀다고 생각하는데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건강한 치아는 쉽게 넓어질 정도로 약하지 않고 교정을 할 때에도 몇 년이 걸리는 이유 또한 치아 이동이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치아 사이 치석이나 음식찌꺼기등이 제거가 안되어서 점점 넓어지거나 빠져나간 공간이 넓어 보일 수가 있습니다.

 

잇몸 염증과 상처가 잘난다고 생각하는 데 사용법이나 구장 구조에 맞지 않는 사이즈를 무리해서 사용하는 경우 염증 또는 상처를 유발할 수 있지만 이유가 되기에는 어렵습니다.

 

잇몸이 퇴축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잇몸의 치석이 쌓여서 치아건강이나 치아가 썩는 것이 오히려 문제이며 제거된 치석의 공간만큼 잇몸퇴축이 발생할 수 있지만 치간 칫솔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오히려 나쁘며 건강한 치아를 위해선 치실, 구강 세정제등을 사용하고 치과에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치아는 오복 중에 하나이며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하기에 식사하시고 관리를 통한 건강한 자기 관리를 하시는 것 

우리가 살아가는데 행복을 챙기는 소소하고 기분 좋은 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치과 가면 돈 많이 깨지니 관리 잘해봐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